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사용기간) 정보, 고객센터 전화번호

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 내용 중 하나가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사용기간)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단기카드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사용기간) 정보, 고객센터 전화번호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사용기간)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사용기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사용기간)은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찾으가시면 최신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현대카드 홈페이지
  2. 고객지원
  3. 카드 종합 이용 안내
  4. 카드이용
  5. 결제방법
  6. 결제일별 카드 이용기간

지정 결제일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기간 단기카드대출 이용 기간 명세서 기준일
1일 전전월 20일 ~ 전월 19일 전전월 03일 ~ 전월 02일 전월 20일
5일 전전월 24일 ~ 전월 23일 전전월 07일 ~ 전월 06일 전월 24일
10일 전전월 29일 ~ 전월 28일 전전월 12일 ~ 전월 11일 전월 29일
12일 전월 01일 ~ 전월 말일 전전월 14일 ~ 전월 13일 당월 1일
15일 전월 04일 ~ 당월 03일 전전월 17일 ~ 전월 16일 당월 4일
20일 전월 09일 ~ 당월 08일 전전월 22일 ~ 전월 21일 당월 9일
23일 전월 12일 ~ 당월 11일 전전월 25일 ~ 전월 24일 당월 12일
24일 전월 13일 ~ 당월 12일 전전월 26일 ~ 전월 25일 당월 13일
25일 전월 14일 ~ 당월 13일 전전월 27일 ~ 전월 26일 당월 14일
26일 전월 15일 ~ 당월 14일 전전월 28일 ~ 전월 27일 당월 15일

여기서 유용한 정보는 바로 12일을 결제일로 하는 것입니다. 

만약 12일을 결제일로 하신다면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 이용한 금액에 대해서 결제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전월에 얼마큼 카드를 사용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카드 실적이 전월 사용 금액이기 때문에 실적 산정을 하기에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사용기간) 참고사항

  • 카드 이용 기간은 개인카드에만 적용됩니다.
  •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기간, 명세서 기준일(청구 작업일)은 휴일 및 업무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지정 결제일별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기간 내 이용건 중 명세서 기준일 이후 접수분은 다음 달에 청구됩니다.
  • 지정 결제일이 수납기관의 휴일인 경우 다음날을 결제일로 합니다.
  • 지정 결제일 24일, 26일은 S카드 전용 결제일입니다.

◈ 현대카드 카드대금 납부 방법

현대카드 카드대금 납부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1. 자동이체(자동납부)

  • 결제일까지 결제계좌에 카드대금을 입금하면 매월 해당 결제일에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 자동이체 신청은 현대카드 고객센터(1577-6000), 홈페이지 및 앱(My Account > 결제정보 관리 > 결제계좌 조회·변경)을 통해 공동인증서 확인 후 가능합니다.
  • 자동이체 통합관리시스템 사이트(https://www.payinfo.or.kr) 및 금융기관을 통해서도 자동이체 변경/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결제계좌 개설기관의 영업 마감시간(오후 4시) 이후 결제계좌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서는 결제계좌 개설기관의 사정에 따라 당일 출금되지 못하여 연체 처리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즉시결제

  • 즉시출금 이용기관 결제계좌 및 본인명의 타계좌에 카드대금 입금 후 현대카드 고객센터, 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바로 출금 가능합니다.
  • 즉시출금 이용기관 : KDB산업은행, IBK기업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수협은행, NH농협, 우리은행, SC제일은행(구 스탠다드차타드), 신한은행, 한국씨티은행, DGB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우체국,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삼성증권, 카카오뱅크
  • 현대카드 고객센터(1577-6000)는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홈페이지 및 앱(My Account > 이용대금 결제 > 즉시결제)을 통해 '즉시결제는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입금전용(가상)계좌는 상시 이용 가능(은행 전산작업 시 일시적으로 이용 불가할 수 있음)
  • 결제일 당일 즉시결제 신청 시 이중출금 처리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중출금이 발생하는 경우 익영업일에 결제계좌로 환불해 드립니다.

3. 입금전용(가상)계좌 입금 (송금납부)

  • 카드대금 결제를 위해 당사에서 부여하는 입금전용 계좌로 카드번호 기재 없이 송금 가능합니다.
  • 입금 시 금융기관에 따라 해당 금융기관에서 부과하는 별도의 송금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제휴 금융기관으로 상시 송금 가능하며, 송금 시 바로 입금 반영됩니다(단, 은행 전산작업 시 일시적으로 이용 불가할 수 있음)
  • 계좌번호는 현대카드 고객센터(1577-6000), 홈페이지 및 앱(My Account > 이용대금 결제 > 즉시결제 > 입금전용(가상)계좌 신청/조회)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결제일 당일 입금전용(가상)계좌로 입금 시 이중출금 처리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이중출금이 발생하는 경우 익영업일에 결제계좌로 환불해 드립니다.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현대카드 이용 중 불편한 사항, 문의할 사항이 생기시면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1.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6000
  2. 카드신청 전화번호: 1577-0100
  3. 금융신청 전화번호: 1577-6100
  4. 도난분실신고, 거래승인 전화번호: 1577-6200
  5. 점자카드 신청 전화번호: 1577-5630
  6. PRIVIA 전화번호: 1588-0360
  7. 케어서비스 전화번호: 1588-3483
  8. 외국인 회원 상담 편의 서비스: 1899-6111
  9. 해외 고객 전화번호: 82-2-3015-9000
  10. 해외 고객 도난분실신고, 거래승인 전화번호: 82-2-3015-9200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현대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상으로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정보, 고객센터 전화번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 이전